손효주 연구원은 "콜마비앤에이치의 3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시장 컨센서스(예상치 평균)를 밑돌았다"며 "건강기능식품은 추선 선물 판매 효과 성장했으나, 화장품은 비수기 영향을 크게 받아 매출이 감소했다"고 말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92억원, 영업이익 79억원, 순이익 83억원을 기록했다.
손 연구원은 "주요 고객사의 성장 둔화로 당분간 고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신규 고객사 확보가 성장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즉 내년 신규 고객사의 '취앤지엔' 물량 증가가 실적 성장에 얼마나 기여할 지가 관건"이라며 "-신규 고객사 확대가 가시화될 경우엔 기업가치의 상승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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